News


시간도 비용도 천차만별, 교정치료 똑똑하게 하려면


최근 블라인드 채용 비율이 높아지면서 스펙보다는 면접 시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수의 면접관들은 좋은 인상의 기준으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미소’를 꼽았으며, 이에 따라 부정교합이나 주걱턱 등 외모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의 성형,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 또한 늘고 있다.


치아교정 치료는 오랜 시간과 많은 비용이 들어가 는만큼 의료진의 기술력과 노하우는 물론 정확한 상태분석과 그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제공되어야 한다. 특히 교정치료의 적기가 7세 전후의 소아기로 알려지면서 소아교정 전문치과로 상담을 요청하는 학부모들이 증가했다.


‘엘리트 소아교정’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치아교정 전문치과인 소중치과는 “아직 성인이 되지 않은 소아의 치아는 성인보다 상대적으로 빠르게 변화하므로 소아교정을 진행하게 된다면 성인교정 대비 빠른 시간 안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소중치과 관계자는 “많은 학부모들이 소아교정을 망설이다가 치료시기를 놓쳐 추후 발생되는 시간과 치아교정비용 부담이 더 커진다. 소아교정은 교정치료의 필요성과 가능성, 치료방향에 대한 정확한 계획수립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아교정 전문치과에서 정확한 상담 후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