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1인 예약 시스템 갖춘 신개념 맞춤치과 눈길


1인가구 등 개인 위주의 삶을 영위하는 이들이 늘어나며, 치과 등 의료서비스를 선택할 때에도 소규모, 1인 예약 시스템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VIP치과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VIP치과로 분류되는 치과의 경우, 환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진료공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기존 치과와 차별화되는 고급스러운 내외부 인테리어, 담당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시간 제공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맞춤치료를 받고자 하는 이들은 VIP치과를 찾는 추세다.


‘엘리트 소아교정’이라는 자체 치아교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소중치과 역시 청담동에 위치한 VIP치과로 자녀를 둔 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치과 중 하나다. 8세 자녀를 둔 A씨(39세, 여)는 “맞벌이를 하면서 아이를 데리고 교정치료를 정기적으로 받기가 힘들어 직장 인근에 위치한 소중치과를 찾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자녀의 치아치료에 긴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맞벌이 부모들에게 정확한 예약과 충분한 치료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소중치과 관계자는 “소아교정에 대해 문의하는 고객들은 본인이 아닌 자녀의 치료를 함께 해야하기 때문에 장기간의 치료시간이나 교정기 관리 등을 불편해하는 경우가 많다”며, “엘리트소아교정은 사전 정밀검사를 통해 소아기 구강상태 전반을 진단 후 반드시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만 선별적으로 시행되고, 어린 아이들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탈착이 쉬운 교정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일반 교정 대비 진료과정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큰 편”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향후에는 환자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특성을 두루 고려한 VIP치과가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