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소아 잇몸돌출, 올바른 교정으로 개선가능

올 해 성인이 된 A양(19)은 어릴적 잇몸돌출과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던 탓에 항상 놀림의 대상이 되었고 입이 잘 다물어지지 않아 식사가 어려웠다고 고백했다.

소아부터 성인까지 교정치료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부정교합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를 개선하는 것뿐만 아니라 심미적 요인 개선에 의해 자신감까지 높여주기 때문이다.

위에 언급한 A양의 사례처럼 친구들과의 관계가 중요한 성장기 아이들은 잇몸돌출 등 눈에 보이는 다양한 치아문제들로 인해 타인과 관계를 맺는데 어려움을 느끼거나 사회성 발달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고른 치아배열과 자연스러운 미소는 아이들의 자신감이나 긍정적인 마인드를 형성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활발한 성장기 소아들은 적절한 시기에 진행하는 치아교정만으로도 잇몸돌출은 물론 얼굴선이나 턱의 모양을 바르게 잡아줄 수 있다.

소중치과 관계자는 "일찍이 교정을 통해 치아를 관리하게 되면 추후 불필요한 발치 가능성을 줄이고 더 큰 비용부담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6개월에 한 번씩 치과에 내원하여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소아교정 치과 선택 시 비용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소아치과, 교정전문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치과에서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